가사 해석

Prince - Purple Rain 가사 해석

블루거 2021. 8. 13. 01:15

 

Prince - Purple Rain

 

프린스가 인터뷰에서 말한바에 따르면, purple rain은 하늘에 피가 흩뿌려지는 걸 의미한다고 한다.

빨간 피 + 파란 하늘 = 보라색 비 이런 의미인데, 세상의 마지막? 심판의날? 같다고 이해하면 될거 같다. 

사랑하는 사람과 마지막을 함께 하고 싶다 이런 주제라고함, 그래서 "삶이 끝날 때까지" 또는 "마지막까지" 처럼 비슷한 맥락에서 의역하겠음. 영원토록도 가능할듯, 세상이라는 시점에서 세상이 끝날때 까지면, 사실상 영원한거같기도 하고,  더 좋은 단어선택이 있으면 댓글 ㄱㄱ


I never meant to cause you any sorrow
I never meant to cause you any pain
I only wanted one time to see you laughing

네게 어떤 슬픔을 주려한 건 아니야

네게 어떤 고통도 주려한 것도 아니야

나는 그져 네가 웃는걸 한순간이나마 보고 싶었을 뿐이야


I only wanted to see you
Laughing in the purple rain

나는 그져 마지막까지

네가 웃는 모습을 보고 싶을 뿐이야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 to see you
Bathing in the purple rain

영원토록, 영원토록

영원토록, 영원토록

영원토록, 영원토록

나는 영원토록

네가 웃길 바랄 뿐이야


I never wanted to be your weekend lover
I only wanted to be some kind of friend, hey
Baby, I could never steal you from another

나는 너와 짧은 사랑을 원한적이 없어

나는 그져 네 친구같은 사람이 되고 싶었을 뿐이야

그러니, 나는 다른사람에게서 널 빼앗을 의도가 없었어

It's such a shame our friendship had to end

그러니 우리의 우정이 끝나야 한다는건 부끄러운 일이야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 to see you
Underneath the purple rain

세상의 끝이 올때까지

세상의 끝이 올때까지

세상의 끝이 올때까지

나는 세상의 끝이 올때까지

네가 웃길 바랄 뿐이야


Honey, I know, I know
I know times are changing
It's time we all reach out
For something new, that means you too
You say you want a leader

But you can't seem to make up your mind

허니, 나는 알아

시간이 가고 우리가 변하고 있다는걸

이제 우리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때가 온거야

너에게 의미있는 새로운 무언가를 위해 말이야

너는 널 이끌어줄 사람을 원한다 했지만

내가 보기엔 넌 아직 (나에 대한)네 맘을 확실히 정한게 아닌거 같아


I think you better close it
And let me guide you to the purple rain

그러니 그는 이제 잊고

내가 너와 영원히 함꼐 하게 해줘

[Chorus]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wooo!
If you know what I'm singing about up here
Come on, raise your hand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 to see you
Only want to see you in the purple rain

영원한 사랑으로, 영원한 사랑으로

영원한 사랑으로, 영원한 사랑으로, 우!

내가 지금 무얼 노래하는지 안다면

이리와, 함께 손을 흔들어줘

너와 영원히, 영원히

나는 그져 너와 영원히

함께 하고 싶을 뿐이야

 

노래는 다른 남자에게 마음이 있는 여자한테 구애하는 노래인데

막상 해석하고 보니, 사랑을 강요하는것처럼 보이기도 하네

적당히 감안해서 읽어주슈